블로그 유입경로를 보던 도중에 제 블로그 글을 그대로 복사한 네이버 블로그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 하단에 출처까지 달았습니다. 그나마 생각은 있는 사람 같았지만, 최소한의 성의도 없이 글을 그대로 복사한 것이 괘씸하여 신고를 넣게 되었습니다.
URL만 공유하였거나 글의 내용 일부만을 자신의 생각대로 정리하였으면 신고를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신고를 하기 위하여 방법을 좀 알아보았고, 이 글에는 제가 네이버에 저작권 신고를 한 방법을 담았습니다.
목차
네이버 저작권 침해 신고하는 방법
우선 네이버 권리보호센터로 접속합니다.
신고 사유를 저작권으로 선택합니다.
신고자 정보를 입력하고 권리 소유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권리 소유자는 보통 개인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작물 원본 URL도 입력해야 합니다.
신고 대상 URL을 최대 50개까지 입력합니다.
신고가 완료되었습니다. 신고 처리가 얼마나 걸릴진 모르겠지만 일단 기다려 보겠습니다. 결과가 나오면 공유하겠습니다.
저작권증빙서류 제출하기
하루 뒤에 네이버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원본으로 접수한 게시물의 작성자임을 알 수 있도록 수정, 삭제 버튼이 보이는 화면을 접수하라는 내용입니다.
블로그스팟 게시물 관리 화면을 게시물 삭제 버튼이 보이게 업로드하였습니다.
게시중단 완료
저작권증빙서류를 제출하니 금방 신고 결과가 도착하였습니다. 실제로 해당 네이버 블로그를 확인하니 글 내용이 내려가고 저작권자의 요청으로 게시중단 되었다는 내용이 뜹니다. 만족스럽습니다.
결론
사실 글 링크까지 출처로 단 이 사람이 특이한 것이지 다른 어떤 곳에서는 출처도 달지 않고 제 블로그 글이 공유되고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글을 발견하게 된다면 분명히 신고할 것입니다.
댓글 없음
아래의 댓글 입력을 클릭한 후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주셔도 됩니다. 글 내용에 관한 질문도 환영합니다. 모든 댓글은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보여집니다. 댓글을 달고 기다려 주세요.